- 글번호
- 264646
제17회 공주대학교 영상제 개막
- 작성자
- 영상학과
- 조회수
- 110
- 등록일
- 2022.12.13
- 수정일
- 2022.12.13
▲ 제17회 공주대학교 영상제(KUFF) 포스터. 공주대 제공
국립공주대학교 예술대학 영상학과(학과장 강승묵)는 21일부터 23일, 25일부터 26일까지 닷새 동안 예술대학 강당에서 ‘그럼에도, 항해하라: 별을 쫓아, 바람에 질려, 파도를 읽으며’라는 슬로건으로 제17회 국립공주대학교 영상제 KUFF(Kongju (Nat’l) University Film Festival)을 개최한다.
한 아이가 자신의 섬을 찾아 호기롭게 바다에 발걸음을 내딛지만 바람과 파도에 밀려 길을 잃고 방황하던 중에 밤하늘에 빛나는 별을 쫓아 ‘나의 섬’에 다다르는 여정을 그린 이번 KUFF는 코로나19로 감내해야 했던 아픔과 슬픔을 딛고 힘차게 새로운 항해를 나서겠다는 모두의 다짐을 담아 3년 만에 전면 대면행사로 진행된다.
2021년부터 2022년까지 영상학과에서 제작된 작품들 가운데 치열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다큐멘터리 6편, 극영화 20편, 커머셜아트 18편, 아트필름 7편, 모션그래픽 15편 등 67편의 작품이 8개의 섹션에서 상영된다.
이 작품들 중에서 KUFF상 1작품, VIS상 2작품, 관객상 1작품, 본선 심사위원 특별 언급(인재상) 8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된다. 또 이번 영상제에서는 ‘헤어질 결심’의 고대석 PD, ‘누들로드’의 염지선 PD, 이용희 디자이너, 이수영 백남준 아트센터 학예사의 특강 섹션인 ‘Master’s Class’, 영상학과 졸업생들이 꾸리는 ‘멘토톡’, 영상학과 서원태 교수와 한동균 교수가 선정한 ‘Programmer’s Choice’, 4학년 졸업작품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한 기억상’ 등의 이벤트가 다채롭게 구성됐다.
공주대학교 예술대학 영상학과는 국내에서 설립된 최초의 ‘영상’ 관련 학과로, 각기 다른 분야를 전공한 교수진이 설계한 혁신적인 영상 융복합형 교육과정을 통해 사진, 영화, 방송, 광고, UX/UI, 영상그래픽디자인 등의 분야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영상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공주=이건용 기자 lgy@ggilbo.com
출처 : 금강일보(http://www.ggilbo.com)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